본문 바로가기

음향 관련/이어팁

폼팁? 실리콘팁? 하이브리드팁!(오디오 에스프레소 수프리모 Audio Espresso Supremo) 리뷰

 

오늘 리뷰할 제품인 오디오 에스프레소의 수프리모 이어팁은 이어팁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실리콘팁과 스펀지 재질로 되어있는 폼팁을 합친 하이브리드 이어팁입니다.

 

오디오 에스프레소라는 회사의 이어팁은 프라페 제품으로 저번에도 소개를 드린 적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커피 이름의 제품 등 참신한 컨셉, 좋은 퀄리티가 마음에 듭니다 :)

이어폰팁의 포장은 커피 원두가 담겨있는 샘플같이 생겼습니다. 마치 신선한 원두를 보관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수프리모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봤더니, 중남미의 대표적인 커피로 콜롬비아의 커피 가운데 최고급 생두를 의미한다고 나오네요. 이 수프리모 팁에 대한 오디오 에스프레소의 야망이 담겨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ㅎㅎ

이어팁의 사이즈는 S/M/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원하시는 팁의 사이즈를 골라 사용하시면 되며, 팁의 성질이 아무래도 폼인 영향인지 살짝 빡빡하게 들어가는 경향이 있어, 평소 사용하시던 팁의 사이즈보다 한 단계 더 낮은 사이즈의 팁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수프리모 하이브리드 이어팁의 특징은 실리콘팁의 심지와 가장 바깥 표피 부분을 제외한, 남는 부분에 스펀지 재질의 폼을 넣었다는 겁니다. 이로써, 실리콘팁 처럼 신속하게 착용할 수 있으면서도, 속에 있는 폼이 귓속에서 눌린 실리콘을 밀쳐주면서, 단단히 고정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말은 즉, 차음성이 높다는 뜻이죠.

 

(착용했을 때 차음성이 너무 높은 나머지 생체 노이즈가 들릴 정도입니다.)

보다시피, 노즐이 작은 e3000에도 잘 끼워지고, 반대로 노즐이 굵은 원모어의 트리플, kz zsx 또한 무리 없이 잘 착용되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느낀 하이브리드팁의 장점으로 폼팁은 내구성이 약해 자주 바꾸곤 하는데요, 폼팁을 끼울 때나 다시 뺄 때 스펀지 재질의 폼이 약해, 실리콘 재질의 심지 부분과 폼 재질의 부분이 서로 뾱! 하고 분리될 것 같은 아찔함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이어팁인 수프리모 팁은 실리콘과 폼 부분이 서로를 잘 잡아줘 폼이 귀에 직접적으로 닿을 일이 없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탈착용 시, 폼팁 특유의 폼 부분이 손상될 것 같은 걱정 또한 들지 않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표피가 실리콘이라 귓밥이 묻을 시 간단하게 닦거나 터는 등 위생상으로도 깔끔합니다.)

 

가끔씩 소리를 잡아먹어 먹먹한 느낌이 드는데, 저음은 또 과하게 붕붕거리는 폼팁들이 있는데요. 수프리모 이어팁 같은 경우 폼이 들어가지만, 다른 폼팁보다 저음 외 대역을 적당하게 흡수해 과하지 않은 깔끔한 저음과 밸런스를 들려줍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답게 실리콘 팁의 장점인 높은 해상력을 그대로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정위감이 또렷해지며 차음성 또한 매우 높아 정말 괜찮은 이어팁인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꽉 차는 듯한 착용감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리--

1. 하이브리드의 방식을 택해 폼의 내구성을 극대화

2. 뛰어난 차음성, 고정력

3. 실리콘 팁의 해상력을 가지면서도, 폼팁의 단단한 저음을 느끼게 해줌

리얼사운드 체험단을 통하여 UIB으로부터 제품을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