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 관련/이어팁

TWS 최적화 폼팁! 오디오 에스프레소 콜드브루 (Audio Espresso Cold brew)


소개


오디오 에스프레소는 신생 음향기기 관련 액세서리 메이커로

회사명을 따라 커피 원두 샘플을 연상시키는 포장과 커피의 이름을 딴 제품명 등 참신한 아이디어와 훌륭한 품질의 제품으로 오디오 파일들에게 인지도를 차곡차곡 쌓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오디오 에스프레소의 TWS(완전 무선 이어폰) 전용 이어팁, 콜드브루 폼팁을 리뷰 해 볼까 합니다.


제품 사진 및 스펙


원두 샘플 같은 포장은 오디오 에스프레소만의 특징이죠. 이어팁은 각각 S, M, L 사이즈로 3쌍입니다.

이어팁이 비교적 가로로 큰 편이지만 폼팁이라 수축이 잘됩니다. 사용하시던 사이즈 그대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콜드브루팁의 특징이라면, 타 폼팁보다 가로로 더 길며 세로 길이가 짧습니다. 왜냐하면 콜드브루팁이 TWS 즉 완전무선 이어폰에 최적화된 이어팁이기 때문이죠.

(TWS 용 이어팁의 경우 해당 팁을 착용, 케이스를 닫게 될 시에 케이스 뚜껑이 닫히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팁의 세로 길이가 비교적 짧습니다.)

커널형 TWS(무선 이어폰)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갤럭시 버즈, (별로 인기는 없지만 다양성을 위해) 파워 비츠 프로에 콜드브루 팁을 착용해본 사진입니다.

파워 비츠 프로는 케이스가 워낙 크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갤럭시 버즈의 경우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올려두었을 때 이어팁의 크기 때문에 충전이 안 되었는데 케이스 뚜껑을 닫아주니 문제없이 충전되었습니다.


착용


폼팁답게 착용 시 주변 소음이 일부 차단되는 게 느껴집니다. 덕분에 음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음에서 탄성이 느껴지며, 이어팁의 세로의 길이가 비교적 짧은 덕분인지 고음, 초고음을 타 폼팁에 비해 적게 흡수해 비교적 밝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착용감도 훌륭합니다.

콜드브루 이어팁의 표면이 매끄럽게 코팅 되어있어 이어팁을 귀에 착용, 뺄 때 따로 귀를 긁거나, 걸리적 거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또한 세로의 길이가 비교적 작아 귀 깊은 곳까지 빡빡하게 들어오는 유선 이어폰용 폼팁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이 콜드브루팁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얼사운드 체험단을 통하여 UIB로부터 제품을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