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 관련

드디어 버즈 전용 이어팁! - 오디오 에스프레소 카페 라떼

제가 매번 체험단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이어팁 브랜드가 있죠 :)

바로 오디오 에스프레소라는 브랜드입니다.

신제품이 출시할 때 쯤이면 리얼사운드에서 매번 체험단을 열고 있어 몇몇 제품을 제외하곤 모두 사용해봤는데요

지금까지 오디오 에스프레소의 제품인 수프리모, 콜드브루, 프라페를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이 브랜드가 팁 하난 참 잘 만든다는 것이었죠.

그래서 매번 블루투스 관련 이어팁을 출시할 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갤럭시 버즈 전용 이어팁을 내주길 원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제 소소한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오디오 에스프레소 갤럭시 버즈 전용 이어팁 카페 라떼 같이 보시죠!

제가 지금까지 3번의 오디오 에스프레소 리뷰를 쓰며 항상 말씀드린 점이 있죠.

이 브랜드는 커피 원두 샘플 같은 봉지가 매력적이에요.

하지만 이번 카페 라떼 제품 포장에 살짝 달라진 게 있는데

바로 포장에 제품의 이미지(자세히 보니 스티커네요)가 들어갔다는 점과 배가 좀 불룩해졌다는 점인데

이 불룩한 배는 저도 뭔지 궁금하니 빨리 갈라봅시다 :)

불룩한 배를 갈라보니 이번 라떼 친구는 따로 플라스틱 케이스가 들어있더군요.(단가 up!)

폼팁의 경우 실리콘 팁에 비해 질기지 않고 내구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배송 시 충격으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해서 오는 친구들도 없지 않은데 이 플라스틱 케이스 덕분에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이 플라스틱 케이스는 배송 시 충격으로부터 보호뿐 아니라 말 그대로 보관용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이번 카페 라떼엔 커피 원두 하나가 들어가 있는데요.

프라페 체험단 당시 포장에 커피 냄새를 담아줬었던 게 생각나네요.

이 커피콩 하나 덕분에 카페 라떼의 포장을 개봉하면 향기로운 커피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

이제 본품인 카페 라떼 이어팁을 살펴봅시다.

카페 라떼 이어팁의 색상은 블랙, 크림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제가 받은 제품 색상은 크림입니다.

화이트도 아니고 색상 이름이 크림이라 의아하긴 했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라떼 위에 살짝 있는 그 크림의 느낌이 듭니다.

외형은 TWS(버즈) 전용 이어팁 답게 가로로 넓은 모습입니다.

이어팁의 촉감은 아주 푹신하여 착용 시 귀가 매우 편안합니다. 대신 복원 시간은 살짝 걸리는 편이고요.

갤럭시 버즈에 착용해 본 모습입니다.

아주 잘 어울리는 모습이죠.

사실 카페 라떼 이어팁이 갤럭시 버즈 전용이라는 목적을 달고 출시하긴 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이어팁의 착용 방식이 모두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이어폰에도 착용이 가능한데요.

이 카페 라떼 이어팁이 나는 버즈 전용 이어팁이다!라는 차이점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이 케이스에 넣었을 때 뚜껑이 자연스럽게 닫히느냐의 유무인 것 같습니다.

역시나 카페 라떼 이어팁은 소, 중, 대 모두 이어팁을 착용하고 케이스가 아주 잘 닫힙니다.

또한 이를 통해 알 수 있듯 카페 라떼의 이어팁은 기본적인 크기가 작은 편입니다.

평소 중간 사이즈의 이어팁을 사용하던 제가 카페 라떼 중간팁이 응? 좀 작네?라고 느낄 정도였으니까요.

버즈 사용자분들은 아실 겁니다. 그냥 버즈를 구입하고 번들로 주는 기본팁 자체가 작다는걸요.

아마 이 카페 라떼가 그 버즈 기본 팁에 맞추어 제작된 것 같네요.

그러니 이어팁을 좀 큰 걸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매 전에 버즈 기본 팁으로 사이즈를 미리 재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리!

카페 라떼 본연의 장점은 역시 폼팁이라는 것이겠죠.

폼팁은 실리콘 팁 대비 뛰어난 소음 차단 능력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음악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카페 라떼 팁도 마찬가지죠.

또한 폼팁의 폼 성분 때문에 중저음이 조금 더 부각되어 팝, EDM, 재즈 등의 장르에서 더욱 신나는 타격감, 비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폼팁에게도 단점 아닌 단점이 있는데, 폼 성분에 의한 중, 고음 감소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이죠.

다행히 세로가 짧은 라떼 팁의 특성 덕분에 중, 고음 감소량이 적었습니다 :)

마치기 전에 지금까지의 말을 요약하자면

 

1. 플라스틱 케이스 덕분에 보호, 보관 걱정이 없다.

 

2. 팁이 푹신하여 착용 시 외이도에 자극이 거의 없다.

 

3. 폼팁 답게 차음성이 좋고, 팁의 세로 길이가 짧아 중, 고음 흡수량이 상대적으로 적다.

 

4. 버즈 기본팁에 맞춰 만들어 크기가 좀 작은 편이니. 웬만한 분들은 가장 큰 사이즈를 착용하는 걸 추천드린다.

가 될 것 같네요 :)

 

지금까지 부족한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얼사운드 체험단을 통하여 UIB로부터 제품을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